쇼피에서는 고객이 15일 안에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구입 후 15일이 넘었더라도 제품에 치명적인 하자를 발견했다면 환불기간이 지난 후에도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쇼피 환불 판매자 보상 정책
쇼피는 고객이 반품을 했을 때 쇼피는 고객에게 100% 환불을 해주고 판매자에게는 50%를 정산을 해준다는 것입니다. 대신 판매자에게 제품을 돌려주지 않습니다.
- 간단하게 정리하면 하기와 같으며, 구매가 일어났을 때 판매가의 0.8%를 쇼피에 지불하게 됩니다.

쇼피 반품 환불 주의점
- 반품 환불 상태 확인: 한국셀러센터(KRSC)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- Return Pending 상태: 환불 해주기 전에 판매자가 고객에게 부분 환불을 제시해 반품을 취소 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는 겁니다.
- Offer Partial Refund: 고객에게 부분 환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. 보통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제품가의 일부를 깍아주는 경우 사용합니다. 부분 환불을 사용할 경우 부분 환불 금액이 판매 정산금에서 차감됩니다.
- Full Refund: 전액 환불로 위험한 기능입니다. 쇼피에서 50% 환불이라도 받으려면 고객이 쇼피의 제품 반품을 완료해야 합니다. 그런데 이 기능은 고객이 제품을 반품하지 않도록 하며 그 대신 저희도 쇼피에서 50% 정산을 받지 못합니다.
- Wait for Return: 고객이 반품을 하도록 기다리는 것입니다.
- 판매자 보상 확인: 환불이 된 보상을 확인하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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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쇼핑 환불/반품 건에 대한 쇼피 서비스 비용 정산